안녕하세요. 오늘은 작년 중순 새로운 패널로 들어와 현재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주고 계시는 썰전 박형준 교수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.
썰전 박형준 나이는 1960년생으로 부산광역시 출신입니다.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를 이수한 후 현재는 동아대학교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전 청와대 사회특별 보좌관과 국회사무총장을 역임하신 분입니다.
작년 초즘 청정래 전 의원과 함께 출연해 당시 '합리적 보수'의 입장으로 상당히 논리정연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낸 후 더욱 입지를 다지게 됐습니다.
썰전 박형준으로 고정이 된 이후에는 유시민 작가님과의 호흡을 가장 많은 분들이 기대했었는데요. 유시민 작가는 '토론의 고수로 평가되는 분이 누구냐'고 묻자 '정치인으로서는 박형준씨가 좋은 토론의 파트너이다'라고 말하며 썰전 박형준씨를 인정하기도 했습니다.
자칫 딱딱할 수 있는 입장에서 부드럽고 서글서글한 인상과 상대방의 지식과 생각의 다름을 포용할 줄 아는 배포를 가진 썰전 박형준 교수님이 있기에 썰전이 더욱 빛을 내는 것 같네요.
최근 다스와 남북 고위급 회담, 등 다양한 입장차이를 속 시원하게 말해주며 국민들의 알 권리를 책임져 주고 계시는 박형준 교수님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게요. 감사합니다.